마이 랭귀지박스?!

마이 랭귀지박스?!

안녕하세요 마이랭귀지박스 운영자 박스지기입니다.

 

처음에는 좋아하는 외국 노래들 가사 뜻이라도 알고 부르고 싶어서 공부도 할 겸 찾아보다가, 나중에 또 찾아보기 귀찮아서 포스팅을 하기 시작했어요. 그런데 단순 취미가 외국어 공부로 번져버려서 어쩌다 눈 떠보니 언어를 5개나 공부하고 있네요... 하하

 

소싯적 저작권 의식이 없던 때부터 뮤직바다에 알아듣지도 못하는 제3 국 노래 검색해서 왕창 다운받아놓고 그중에 마음에 드는 곡이 있으면 그냥 계속 듣곤 했는데, 어릴 적 버릇 여든 간다고 지금도 애플뮤직 해외차트 뒤적거리면서 어디 한 곡만 나한테 걸려라(?)하며 찾다 보니 언어 가짓수가 늘어나 버린 탓이겠죠ㅎ

 

언어라는 게 한 번 공부한다고 습득이 되는 것이 아니라 계속해서 반복해줘야 하고, 잊어버린 것들은 다시 복습해줘야 하는 굉장히 손이 많이 가는 과정이 있는 거더라고요? 처음에는 교재에 노트에 정리해 가며 공부를 했지만 이걸 매번 들고 다니기도 힘들고 검색해서 보기 힘들다 보니 아예 블로그에 차곡차곡 정리하는 방향을 택하게 되었습니다.

 

솔직히 배우는 속도를 정리하는 속도가 따라가질 못해서 늘 버겁고, 공부하고 있는 입장이다 보니 정리가 조금 미흡할 수도 있을 것 같기도 해요. 하지만 공부를 하다 때려치울 게 아니라 나이 지긋이 먹어서도 외국어 한 마디 멋지게 날리는 어르신이 되겠다는 마음가짐으로 공부하는 것이니 만큼 늦더라도 차곡차곡 쌓아가 볼 예정입니다.

 

공지라고 쓸 건 없지만 대체 이 박스지기란 사람은 왜 이런 언어가 뒤죽박죽 난무하는(?) 이상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나 궁금하실까 봐 적어봅니다. 

 

오타 있으면 살포시 알려주심 저의 공부에도 검색해 보시는 분들의 공부에도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즐거운 외국어공부 되세요!